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HOME > 사도직

사도직 | 바오로딸은 도서, 음반, 영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제작하고 보급하며, 인터넷과 같은 현대적 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복음을 선포합니다.
출판
출판 더보기
출판사도직은 성바오로딸수도회의 사명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보급 선교
보급 선교 더보기
주님의 말씀에 목마른 이들을 직접 찾아가서 구원의 소식을 전합니다.
미디어 영성 교육
미디어 영성 교육 더보기
각종 미디어를 활용한 포럼과 포럼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합니다.
인터넷 선교
인터넷 선교 더보기
온라인을 통해 매체를 보급하고 SNS를 활용하여 복음을 커뮤니케이션합니다.
음반 / 영상
음반 / 영상 더보기
그리스도의 마음을 일깨우는 음반과 영상물을 제작합니다.
서원 사도직
서원 사도직 더보기
전국에 위치한 바오로딸 서원은 생명의 말씀을 전하는 빛의 터전입니다.
특수 사도직
특수 분야 더보기
세계를 마음에 품고 사도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응답하고 있습니다
시청각 통신성서 교육원
시청각 통신성서 교육원 더보기
인터넷과 우편을 통해 쉽고 체계적으로 하느님 말씀을 공부하는 성경학교입니다
사도직 소개 VOD
바오로딸의 로고는 지구 모양과 ‘P’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이 상징하는 것은 모든 나라,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바오로딸들의 사도적 성소의 보편성을 표현합니다.

지구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 지구촌을 형성하는 오늘의 세계 안에서 바오로딸들은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 온 세상 만민에게 복음전파의 사명을 갖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글자 ‘P’는 PAOLINE, 즉 “바오로의 딸”이라는 이탈리아어의 머리글자입니다. 바오로딸들은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도록 축성된 사도로서 사도 바오로의 제자요, 그의 딸들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또한 ‘P’는 창립자 복자 알베리오네 신부가 성바오로딸수도회의 아버지요, 스승이며 모범이요 창립자로 여기기를 바라셨던 사도 바오로의 머리글자이며, 말씀이라는 뜻(PAROLA)의 머리글자이기도 합니다. 바오로딸들은 말씀의 봉사자로서 인간의 역사 안에 현존하시고 활동하시는 하느님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며, 각 사람과 국가와 문화 속에 있는 좋은 것을 소중히 여기고 증진시킨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오로딸 로고의 Pauline는 각 나라의 언어로 표현되며 한국에서는 바오로딸로 사용합니다. 로고의 특징은 분명하고 강하며 활동적이지만 고전성과 여성성이 가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