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바오로 가족

HOME > 수도회 소개 > 바오로 가족 > 재속회

예수사제회

예수사제회

예수사제회 성바오로수도회에 병설된 예수사제회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는 바오로 가족의 정신에 참여하고자 모인 교구의 주교와 사제들의 단체입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모여 바오로적 신심을 습득하여 같은 정신으로 기도하고, 사회커뮤니케이션수단을 통하여 그들의 임무를 더욱 원활히 수행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복자 알베리오네 신부는 예수사제회의 회원들이 지향해야 할 목표를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 개인적인 성화
  • 사람들에게 좀 더 풍요하게 베풀 수 있는 직위
  • 자기 교구에 대한 더욱더 관대한 헌신

문의
성바오로수도회 02) 986-1361
성마리아영보회

성마리아영보회

성마리아영보회 미혼의 여성들로 이루어진 성마리아영보회는 자신의 일터에 머물면서 길, 진리, 생명이신 스승 예수를 현대적인 방법으로 세상에 전파하는 일에 헌신적으로 협력합니다. 특별히 이들은 자신의 선교활동을 가족들에게도 밝히지 않으면서 온전히 바오로적 사도직에 봉사합니다. 이로써 성마리아영보회 회원들은 세상 사람들 사이에 깊이 침투하여 좀 더 자유롭게 생활하면서 그리스도교적 정신을 증거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성화를 이루어갑니다.

주소
서울 강북구 미아9동 103-36
전화
02) 986-1361
이메일
성소상담이메일 클릭
홈페이지
http://cafe.daum.net/annunziatine
대천사가브리엘회

대천사가브리엘회

대천사가브리엘회 미혼의 남성들로 이루어진 대천사가브리엘회는 성마리아영보회와 마찬가지로 그들의 가정과 직장에 머물면서 바오로적 정신에 따라 개인의 성화를 꾀하고 아울러 바오로적 사도직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단체입니다. 대천사가브리엘회원들은 이태리에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호주, 브라질, 그 밖의 여러 나라에 있습니다. 한국에는 2010년 첫 지원자가 입회함으로써 역사적인 발걸음을 시작 했습니다.

성가정회

성가정회

성가정회 기혼 부부들로 이루어진 성가정회는 보다 생동적인 부부애, 자녀들의 그리스도교적 교육, 자신들의 내적성장을 위해 상호 원조를 통하여, 가정 및 혼인성사의 인간적, 영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인 단체이다. 또한 자신의 가사와 직업이 허락하는 대로 교회나 이 세상에 하늘나라의 도래에 협조하고, 특별히 사회커뮤니케이션 사도직을 원조하고 있다. 한국에는 1994년에 시작하여 전국적으로 현재 여덟 부부 16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소
서울 강북구 미아9동 103-36
전화
02) 986-1361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paolo2006
협력자회

협력자회

협력자회 복자 알베리오네 신부는 바오로가족의 각 수도회에 협력하는 협력자회를 만들었습니다. 협력자 회원들은 수도 서원을 하지는 않지만 수도회와 같은 정신으로 살아가면서 수도회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참된 우정에서 우러나온 물질적인 협조도 합니다. 협력자들은 세상에서 살지만 재물에 대한 욕심 에서 벗어나고자 하고, 그들 나름으로 정결을 지키고자 하며, 교회와 사회 안에서 온순한 태도로 순명하고자 합니다. 또한 사회커뮤니케이션수단을 통해 교리를 가르치고, 기도와 일과 기부 등으로 바오로 가족의 사도직에 협력합니다. 바오로 가족 회원들은 이러한 협력자들을 위해 1년에 2천 4백대의 미사를 봉헌하며 그들의 신앙생활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프린트 페이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