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시작기도

새 생명을 주시는 주님,
매일 부활의 기쁨을 누리도록 이끄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생명의 길로 이끄시는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지 못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매순간 당신의 음성에 온 마음을 다해 귀 기울이게 하시어
주님 안에서 기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허락하소서.

오늘의 기도지향

주님, 세상의 모든 가정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세상 모든 가정이 성 가정의 모범을 본받아 사랑과 믿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당신의 은총을 내려주소서.

오늘의 말씀

연중 제15주간 화요일

20그때에 예수님께서 당신이 기적을 가장 많이 일으키신 고을들을 꾸짖기 시작하셨다. 그들이 회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21“불행하여라, 너 코라진아! 불행하여라, 너 벳사이다야! 너희에게 일어난 기적들이 티로와 시돈에서 일어났더라면, 그들은 벌써 자루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회개하였을 것이다. 22그러니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심판 날에는 티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23그리고 너 카파르나움아, 네가 하늘까지 오를 성싶으냐? 저승까지 떨어질 것이다. 너에게 일어난 기적들이 소돔에서 일어났더라면, 그 고을은 오늘까지 남아있을 것이다. 24그러니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심판 날에는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영적독서

사랑하며 기도하며

유혹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육신과 욕망을 지닌 인간이기에 유혹은 우리 자신에게서 올 수 있습니다. 설령 계속 유혹을 당한다 하더라도 실망하지는 마십시오. 언제나 기도하며 주님께 자신을 맡기십시오. 어떤 상상이나 환상이 오랫동안 머리에 남아있더라도 놀랄 일은 아닙니다. (의도하지 않은) 생각이나 환상, 행위가 죄를 만다는 것이 아니라 이에 동의할 때 죄가 되는 것입니다. 

 

마침기도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프린트 페이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