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설립역사 | '매일 아침 성작에 곁들여 주께 바치는 기도 속에 떠오르는 첫 지향은 협력자에 관한 것이다.' - 복자 야고보 알베리오네

HOME > 협력자회 > 협력자회 소개 > 설립역사

협력자회란?

바오로가족 협력자회는 야고보 알베리오네 신부에 의해 창설되었고, 1917년 6월 30일에 교회 인준을 받았으며 바오로가족의 모든 수도회를 원조하고자 하는 성직자 및 평신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협력자회 회원들은 바오로적 봉헌 생활을 본받으면서 복음적 의미에서 지상 재화의 이탈을 통한 청빈 생활, 자신의 신분에 맞는 정결생활, 교회와 사회 안에서 순명하는 생활을 실천합니다. 이들은 영적, 사도적, 경제적 으로 바오로가족과 협력하고 있으며 여러 갈래의 문화, 기술, 예술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바오로 가족 수도회 안에서의 협력자

이 모임은 성바오로 가족 수도회의 어떤 수도단체보다 가장 먼저 시작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베리오네 신부는 협력자들을 매우 사랑하고 존경했으며 이들이 그리스도 신자로서 완덕을 갈망하고 바오로 정신을 가지고 성바오로 가족 수도회의 회원과 협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일 아침 성작에 곁들여 주께 바치는 기도 속에 떠오르는 첫 지향은 협력자에 관한 것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이들은 마치 예수께서 기쁜 소식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전파되기 위해 뽑으신 72제자들과 같은 사명을 바오로가족 안에서 수행합니다. 협력자회는 저자, 언론인, 제작자, 화가 등의 직접적 협력과 그 외에 일반 평신도들로서 기도와 출판물 보급, 경제적 협력, 성소후원 등으로 모든 기회를 이용해서 협력합니다.

협력자

협력자회 회원들은 "성바오로의 정신으로 사도의 모후이신 마리아의 가호 아래 길, 진리,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전면성을 살고 전해야 합니다.
그러한 정신으로 살아가는 협력자회 회원들은 사람들에게 출판, 영화, 라디오 등의 현대적 수단을 가지고 스승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주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성바오로의 삶과 그의 서간을 즐겨 읽고, 그의 활동 과 열의를 본받는다"라고 하신 창립자의 권고를 따라 그리스도교적 삶을 보다 열심히 살고 사람들의 구원을 염려하며 기도합니다.

프린트 페이지 맨 위로